보도자료

제목 정해춘 회장이 말하는 한국자율공정거래연합
작성자 ksff
작성일자 2020-08-26
 


 정해춘 한국자율공정거래연합 회장 ⓒ김태훈 기자


 

[서울=뉴스프리존] 김태훈 기자=문재인 대통령 취임 후 꾸준히 강조해온 주제 중 하나가 바로 '경제 민주화'다. 이를 위해 정부는 공정거래 질서 확립을 위해 꾸준히 힘써왔다.

최근 '공정경제 3법' 제개정안을 잇달아 국무회의에서 통과시킨 가운데, 공정거래법 위반 과징금 상한을 2배로 높이며 강도높은 개혁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공정거래위원회(위원장 조성욱, 이하 공정위) 소관 '한국자율공정거래연합(회장 정해춘)'이 주목을 받고 있다. 민간단체(NGO)이지만, 불공정거래 관련 모든 사항에 대한 실태 조사가 가능하다는 특성으로 비상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한국자율공정거래연합에 대한 소개 부탁한다.
지난 2019년 10월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의거해 설립된 공정위 소관 민간단체입니다. 명칭 그대로 자율, 스스로 법을 지키자는 준법정신에 의해 설립된 기구로서, 불공정거래의 모든 형태 관련 실태 조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상대적 약자인 소비자들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와 정확히 어떤 관계인 것인가?
공정위는 한국자율공정거래연합의 감독기관이기에, 불공정거래에 대한 실태 조사 내용을 공정위에 보고드립니다. 또한 우리는 사법기관이 아니기에 법적인 조치를 직접 취할 수는 없지만, 공정위와 협의를 통해 중대한 사안의 경우 위원회 차원에서 재심의에 들어갑니다.
 


정해춘 한국자율공정거래연합 회장(가운데 상단)이 (사)SNS기자연합회와 인터뷰를 진행하고 있다.

출처 : 뉴스프리존(http://www.newsfreezone.co.kr) 김태훈 기자


출처
다운로드수 0

서울시 송파구 양재대로66길 33, 5층 (가락동, 순안빌딩) (사)한국자율공정거래연합 TEL : 02-400-1157 FAX : 02-3402-1155 email : ksff@ksff.or.kr

Copyright 2020 All Rights Reserved